2006년, Peter Bonnen(피터 보넨)과 Kristian Byrge(크리스티안 브뤼게)가 런칭한 브랜드 Muuto(무토)는 뛰어난 미적 감각, 장인 정신, 실용성 등의 키워드로 정의되는 ‘스칸디나비아 디자인 전통’에 뿌리를 두며 그 계보를 이어가고 있다. ‘새로운 관점’, ‘변혁’을 뜻하는 핀란드 단어 무토스(Muutos)에서 따온 네이밍에 걸맞게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제품 제작에 있어 친환경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소재를 사용한다. 자연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친환경 및 재활용 소재를 활용할 뿐만 아니라 신소재를 결합하거나 새로운 디자인,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담긴 제품을 선보이며, 여러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북유럽 브랜드 특유의 온화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풍기는 Muuto의 제품은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을 특징으로 한다. 어떠한 곳에나 잘 어울릴만한 심플한 스타일과 디자인, 여러 가지 컬러로 만나볼 수 있는 제품은 소비자의 취향과 개성에 따라 넓은 선택의 폭을 제공하며, 다양한 공간 연출을 가능하게 한다. 북유럽 인테리어 열풍이 불었던 우리나라에서도 공식 스토어를 만나볼 수 있는 Muuto는 가구와 조명, 액세서리 제품 등 공간을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요소를 제작하며, 실생활에 완벽히 녹아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감각적인 스타일과 더불어 바른 브랜드 철학, 친환경성 등으로 런칭 10년 만에 전 세계에 100여 개 이상의 매장을 볼 수 있을 정도로 빠른 성장을 이룩한 Muuto는 그 이름이 의미하는 바처럼 유명한 디자이너들과의 작업만을 추구하기보다 ‘무토 탤런트 어워드’를 개최하며 신진 디자이너 발굴과 육성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CONNECT
Design by Anderssen & Voll

 

 

▲OSLO SERIES
Design by Anderssen & Voll

세련되고 편안한 라운지 경험을 제공하는 Oslo Series는 가벼운 형태와 심플한 라인, 감각적인 색감을 특징으로 한다. 부드러운 Kvadrat(크바드라트) 섬유가 사용된 시리즈는 라운지 소파와 퍼프를 포함하고 있으며, 1인용부터 3인용까지 제작되어 활용도가 높다. 컬러는 다크 그레이부터 화사한 파스텔 톤까지 있어 다양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REST SERIES
Design by Anderssen & Voll

 

 

▲FIVE POUF

Design by Anderssen & Voll
편안한 착석감과 현대적인 디자인, 실용적인 기능을 갖춘 Five는 둥글고 귀여운 느낌을 주는 오각형 모양과 곡선 디테일이 시선을 사로잡는 Pouf다. 4가지 다채로운 색상으로 제공되며, 곡선을 활용한 디자인으로 유연하고 부드러운 인상을 풍긴다. 실용적인 가구이면서도 공간을 돋보이게 하는 장식품으로 종종 사용된다.

 

 

▲HALVES SIDE TABLE

아크릴과 석조의 특별한 조합으로 탄생한 HALVES SIDE TABLE은 전통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에 기초한 가구로 단순함과 실용성을 기반으로 한다. 테이블과 선반이 결합된 형태로 침대나 소파 옆에 두고 쓰기에
적합하며, 따뜻한 색감과 컴팩트한 사이즈 로 어떠한 공간에든 잘 어울린다.

 

 

▲TILE CUSHION / E27 PENDANT / SILENT VASE

 

 

▲OUTLINE SERIES
Design by Anderssen & Voll

 

 

▲FIBER CHAIR
Fiber Chair는 혁신적인 소재인 WFC(Wood Fiber Composite) 합성 목재를 사용해 기존 합성 목재의 단점을 보완하면서도 장점은 그대로 가진다. 실제 나무와 비슷한 외관으로 부드러우면서도 아늑한 느낌을 풍기며, 강도는 목재보다 높아 활용하기 좋다. Fiber Chair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집, 다이닝, 오피스 등 다양한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다.

 

 


▲COMPILE

Design by Cecilie Manz

다양하게 치환이 가능한 Compile Shelving System은 다용도 선반으로 슬림한 형태와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 깔끔한 수납 및 정리가 가능한 실용성을 특징으로 한다. 보통 3개 선반을 세트로 두고, 층의 간격은 올려둘 물건의 높이에 알맞게 조절할 수 있다. 벽 한쪽을 가득 채우는 구조로 배치해 학구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좋다.

 

 

▲THE DOTS
The Dots are versatile wooden hooks in a functional, vibrant design. Taking a playful approach to the conventional coat hook, Dots can be arranged in infinite numbers and combinations in a variety of sizes.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